COCOON의 새로운 소식!
전시, 인테리어, 공간 디자인 관련 새로운 소식을 전해 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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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공지 (주)코쿤 김미진 대표, 모범중소기업인 표창장 수상(중소벤처기업부장관상) 안녕하세요. (주)코쿤입니다.주식회사 코쿤 김미진 대표가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시상하는[모범중소기업인 표창장]을 수상하였습니다.고객 여러분들께 더욱더 좋은 서비스로 보답할 수 있는 코쿤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작성일 02-27
  • 2018 전시 디자인 전문기업 코쿤(COCOON), 기본에 충실한 디자인 선보여 전시 디자인 전문기업 코쿤(COCOON), 기본에 충실한 디자인 선보여 전시공간은 문화산업의 발달로 이제 우리의 삶 속에 밀접하게 맞닿아 있다.특히 코엑스나 킨텍스 등의 대형 전시 전문 시설에서 열리는 다양한 분야의 전시 행사와 박람회는 현대인들의 생활을 보다 윤택하게 만들어 주기도 한다.사진 : (주)코쿤 이정민 실장대형 전시행사장의 기업 또는 기관 홍보관을 디자인·설계하는 전시 디자인 전문 기업 ㈜코쿤은특유의 젊은 감각으로 차별화되고 창의적인 디자인으로 업계의 주목을 받으며 급부상하고 있다. 고객과의 소통을 가장 중요시 한다는 코쿤의 강점 중 하나는 특유의 유연함으로써국내 시장에 도전하는 일본 기업들의 전시회나 박람회를 성공적으로 이끌어 내는 원동력으로 작용했다. 본래 일본에서 건축디자인 실무경험을 쌓았던 (주)코쿤의 이정민 실장은일본문화와 일본어에 능통해 일본기업들이 코쿤을 협업 파트너로서 선호한다고 설명했다. 또한 그는 “일반적으로 통역과 설계업무가 따로 구분되는 전시 디자인 분야에서 코쿤은 디자인, 설계파트 담당자들도 직접 통역과 설계에 대한 모든 실질적인 업무 대응을 원활하게 진행할 수 있기 때문에일본무역진흥기구(JETRO) 등 일본의 굵직한 거래처들을 확보하고 있다”고 덧붙였다.실을 토해 만들어 낸 집인 고치(Cocoon)에서 기업명을 착안했다는 코쿤(COCOON)은‘기본에 충실한 디자인’이라는 명확한 기업철학을 가지고 전시디자인의 기본인 공간에 대한 이해와 함께 디자인에 임한다고 한다.언제나 균형을 중시하며 디자인의 의미가 퇴색되지 않도록 노력한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지난 2011년부터 코쿤을 이끌고 있는 이정민 실장은전시디자인의 미래에 대해 기계가 접근하기 어려운 감성을 필요로 하는 영역인 만큼 앞으로 업계가 더욱 활력을 얻고 활성화 될 것으로 전망하면서도,현실적인 디자인 비용이 보장되지 않기에 직원들의 ‘열정페이’만을 강조하는 업계의 환경 개선과 전반적인 노력도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한편, 코쿤은 특유의 소통능력과 창의적인 디자인을 무기로 유럽무대 진출을 계획하고 있으며,전시디자인 분야의 해외 경쟁력 강화를 위한 새로운 기업문화 조성에 노력하고 있다고 한다. 코쿤에 관련된 다양한 정보는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확인이 가능하며 향후 행보가 기대된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출처 : http://news.hankyung.com/article/201710185732a  작성일 09-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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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9 디지털 기술과 만난 디자인, ‘DK페스티벌’ (주)코쿤이 행사 전체관 전시 부스 설계 및 설치를 담당하였던 DK 페스티벌 2019가 2019년 11월 6일부터 10일까지 5일간 일산 KINTEX 제1전시장 5홀에서 성황리에 진행되었다는 소식입니다!--------디지털 기술과 만난 디자인, ‘DK페스티벌’ 모두가 즐기는 국내 최대 규모의 디자인 축제 ‘디자인코리아 페스티벌’이 11월 6일 그 막을 올렸다.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 ‘디자인코리아 페스티벌(DK페스티벌)’은그동안 ‘디자인코리아’라는 이름으로 열렸던 행사에 ‘온 국민이 즐길 수 있는 디자인 축제의 장으로 자리매김하겠다’는 의미를 담은 새로운 이름이다. 그러한 의지를 담아 변경한 새로운 로고를 선보이기도 한 DK페스티벌은 미국의 CES(세계가전박람회), 스페인의 MWC(이동통신산업박람회)처럼최첨단 디자인 신제품을 볼 수 있는, 국가를 대표하는 세계적인 행사로 거듭나고자 한다.  올해로 17회를 맞은 ‘DK페스티벌’의 제목은 ‘DIGITAL_ TRANSFORMATION(디자인, 디지털을 입다)’이다. ‘디지털 대전환(DIGITAL TRANSFORMATION)’을 주제로 디지털 기술과 융합되고 있는 디자인을 조명하며, 새로운 가치를 창조하고 혁신을 주도하는 디자인의 역할과 중요성을 다양한 방식으로 보여주고자 한다. 행사에서는 1,300여 점의 우수디자인 제품이 전시되고, 550여 개 기업이 혁신적인 디자인 제품과 서비스를 선보인다.  전시장으로 들어서면 양쪽 벽면에서 여러 아티스트들이 참여해 주제와 관련된 메시지를 담은 3D영상과 그래픽이 전시된다. ⓒ Design Jungle  행사는 이번 페스티벌의 주제를 전달하는 주제관부터 기업관, 글로벌생활명품관, 공모전 수상작 전시, 코리아+스웨덴영디자인어워드전, DK뮤지엄, 대학졸업작품전 등의 전시와 잡페어, 비즈니스, 강연 및 토크로 구성된다.    이번 DK페스티벌의 주제를 전달하는 주제관. 위에서부터 웅진코웨이, 카카오Ⅸ, 배달의민족 ⓒ Design Jungle   디자인 기업관에서는 다양한 디자인 기업을 만날 수 있다. 위에서부터 이음파트너스, 세컨드화이트, 아요바프렌즈 ⓒ Design Jungle 디지털 기술과 만난 디자인주제관에는 디지털 기술을 융합하는 디지털 전환을 통해 혁신적인 제품과 서비스를 선보이며 주목받고 있는 10개의 기업들이 참여한다.제품과 서비스를 DX(digital experience)로 융합하는 스마트 생활가전을 선보이는 웅진코웨이, 카카오 선데이 치즈볼이라는 새로운 브랜딩으로 DX시대의 UX디자인의 새로운 방향성을 제시하는 카카오Ⅸ, 자율주행 배달로봇 ‘딜리’를 통해 미래 DX기술과 문화를 선도하는 배달의민족 등을 만날 수 있다.   DK뮤지엄 전시전경 ⓒ Design Jungle 디지털 시대에 만나는 한국 디자인사‘DK뮤지엄’은 디자인진흥원 50주년 기념 특별전시관으로 한국디자인진흥원이 내년 1월 코리아디자인센터 내에 개관할 디자인박물관을 미리 선보이는 자리이기도 하다.이번 전시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그 여정의 시작’을 주제로, 디지털 시대에 급변하는 기술과 콘텐츠 사이에서 우리가 사용하는 물건들의 과거를 살펴보고디자인 역사에 대한 이해를 통해 매체의 발전, 변화하는 소통방식, 미래 디자인에 대한 사유의 폭을 넓히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한다. 대한제국 황실의 문장이 등장하는 유물부터 조선박람회 입장권, 10원을 넣으면 통화할 수 있었던 주황색 공중전화, 다리가 달린 TV까지,130여 년의 한국 디자인사가 담긴 디자인 자료와 디자인 상품들이 전시된다.  한베디자인교류관 ⓒ Design Jungle  루이지 꼴라니전 ⓒ Design Jungle‘한베디자인교류관’, ‘루이지 꼴라니’전 등 다양한 전시한베디자인교류관에는 한베디자인센터의 협력으로 디자인된 식품, 차, 문구류, 의상, 수공예품 등의 베트남 제품들이 전시돼 있다. 베트남수공예산업 가치사슬 강화사업의 일환으로 한국디자인진흥원과 베트남무역진흥청(VIETRADE)이 지난해 공동 설립한 한베디자인센터는전시를 통해 베트남 디자인 산업 발전을 위한 사업과 지원내용 등을 전한다.  지난 9월에 세상을 떠난 루이지 꼴라니(Luigi Colani)의 전시도 사망 이후 처음으로 선보이며,산업디자인의 거장이자 바이오 디자인의 창시자였던 그의 철학과 그의 대표 유작들을 선보인다.  디쉘프 공간 ⓒ Design Jungle 소상공인협동조합 브랜드 홍보관 ⓒ Design Jungle DK CAMPUS ⓒ Design Jungle 코리아디자인멤버십 전시관 ⓒ Design Jungle이 밖에도 KDM 워크숍 성과물을 전시하는 ‘코리아디자인멤버십’, 유망 창업아이템 및 고급 기술을 보유한 (예비)창업자들을 디자인 중심으로 지원, 육성하는 창업지원 프로그램 ‘창업기업통합전시관’, 소상공인 협동조합을 소개하는 ‘소상공인브랜드홍보관’, 한국인의 인체치수 활용 제품과 인체치수 측정기기를 전시하는 ‘사이즈코리아2019’, 역대 디자이너 명예의 전당 헌정자를 소개하는 ‘KIDP홍보관’, 디자인 원로들이 기증한 자료와 책으로 꾸며진 ‘디쉘프(d.shelf) 등 다양한 전시가 마련된다.  GD 수상작 전시전경 ⓒ Design Jungle다양한 공모전 수상작을 한자리에이번 페스티벌에서는 여러 공모전들의 수상작을 한번에 볼 수 있다.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 우수디자인(GD)선정 수상작 80점, 대한민국디자인전람회 수상작 39점, 청소년디자인전람회 수상작 73점이 전시된다.  6일 열린 개막식에서는 창의적 디자인경영으로 국가 디자인산업 발전에 기여한 주인공을 선정, 포상하는 대한민국디자인대상 시상식이 개최됐다.올해로 21회를 맞이한 대한민국디자인대상의 최고상인 은탑산업훈장의 주인공은 우리나라 서비스디자인의 선구자인 ㈜사이픽스 이경미 대표로 선정됐고,근정포장은 여행용 캐리어&백팩 디자인으로 펀딩에 성공한 홍익대학교 국제디자인전문대학원 나건 교수가,산업포장은 여성 산업 디자이너로서 최초로 디자인기업을 설립, 디자인 시장 해외확장에 앞장선 ㈜우퍼디자인 한경하 대표가 수상했다.  디자인경영 부문 대통령상(대상)에는 ‘뽀로로’, ‘디보’ 등 3D 애니메이션 콘텐츠를 해외에 수출해 대한민국 디자인 및 콘텐츠 우수성을 알린 ㈜오콘,가전제품 대표 기업과의 협업으로 디자인기업 최초 백만불 수출의 탑을 수상한 ㈜디자인넥스트, 물에 뜨는 완벽 세척 가습기 디자인&기술 개발로 다수의 디자인권 및 특허를 획득한 주식회사 미로가 선정됐으며,지방자치단체 부문 대통령상에는 공공디자인기본계획 및 공공디자인가이드라인을 개발해 생활 밀착형 디자인경영을 실천하고 있는 서초구가 선정됐다.  잇어워드 대상 수상작 전시 전경 ⓒ Design Jungle한국디자인산업연합회의 ‘잇어워드(it Award)전’도 열린다.디자인전문가가 그 해의 가장 잇(it-우수한)한 디자인 및 디자이너를 선정하는 것으로, 올 한 해를 빛낸 ‘2019 잇어워드’의 7개 디자인 분야에 대한 대상 수상작 45점이 전시된다.   초대·추천디자이너 전시전경 ⓒ Design Jungle 한반도평화굿즈디자인 공모전 수상작 전시 ⓒ Design Jungle 또한, 주한스웨덴대사관과 이케아가 공동 추진하는 ‘코리아+스웨덴영디자인어워드’ 수상작과 ‘한반도평화굿즈디자인 공모전’ 수상작,한국디자인학회의 ‘국제포스터전’이 열리며, 국내 우수 디자인-생활소비재를 엄선해 세계적인 명품으로 육성하는 ‘글로벌생활명품’도 DK SHOP에서 볼 수 있다.  매일 16명의 연사와 만나는 강연부터 청년 디자이너를 위한 잡페어까지강연도 놓쳐선 안된다. 행사기간 동안 릴레이 형식으로 펼쳐지는 디자인 강연 및 토론에서는 국내외 디자인 전문가로 구성된 연사들이 ‘디지털 전환과 디자인’을 주제로각종 디자인 관련 정보와 분야별 성공사례, 노하우 등을 전한다. 총 85명의 연사들이 참여하며, 매일 약 16명의 새로운 연사들과 소통할 수 있는 좋은 기회다.  청년 디자이너들을 위한 취업지원 프로그램 ‘잡페어’는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진행된다.청년 디자이너와 국내외 기업, 해외 활약 한국 디자이너가 참여하며, 120여 명의 청년 디자이너들이 ‘디자이너 쇼케이스’를 통해 기업 및 창업 관계자들에게 직접 자신과 작품을 알린다.‘구인 기업관’에는 50여 개의 국내외 기업과 900여 명의 청년들이 참가해 취업상담 및 구인 면접 등을 시행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전시, 강연 외에도 3D프린터 기념품 만들기, 인공지능 로봇을 이용한 게임 VR체험, 드론 시뮬레이팅, 4D모션 디지털 캐릭터 제작 등디지털기술과 관련한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다.  디지털 융복합 콘텐츠와 디자인을 통해 디지털 전환의 의미, 기술과 디자인이 만들어낼 시너지와 우리의 미래를 제시할 이번 페스티벌은일산 킨텍스 제1전시장 5홀에서 11월 10일까지 열린다.  에디터_ 최유진(yjchoi@jungle.co.kr)출처 : https://www.jungle.co.kr/magazine/201388  작성일 02-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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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8 [언론기사] 베이커리 설비·원재료 수입 공급하는 '한국마루비시' 참가 주식회사 코쿤이 국내 설계와 시공을 진행한 "2018 코엑스 푸드위크 한국 마루비시관"에 대한 언론기사입니다.     [2018 코엑스 푸드위크 영상] 베이커리 설비·원재료 수입 공급하는 '한국마루비시' 참가       한국마루비시(Marubishi Korea, 지사장 박준형)가 11월 28일(수)부터 12월 1일(토)까지 총 4일간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2018 코엑스 푸드위크(제13회 서울국제식품산업전)'에 참가했다.일본 마루비시 본사는 1952년 설립된 회사다.  총 10개 지점을 비롯해 한국, 중국, 말레이시아 등 3개의 해외지사를 두고 있으며, 베이커리사업부와 외식사업부로 구성되어 있다. 공장 설계를 비롯해 메뉴개발, 기술지원, 기계설비, 원재료, 도구, 패키지를 판매 및 서포트를 주업으로 하는 종합식품회사다. 한국마루비시는 본사의 노하우와 역사를 기반으로 2010년 설립했다. 베이커리 설비와 원재료를 수입하거나 개발해 공급하고 있으며 이에 따르는 기술지원과 컨설팅을 주업무로 하고 있다.한편, '2018 코엑스 푸드위크(제13회 서울국제식품산업전)'는 국내외 최신 식품 동향을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국내 최대 식품 전문 전시회로 올해 900개사, 1500여 부스가 참여했다. 이번 전시 기간 동안에는 이마트, 롯데마트, GS25, 신세계푸드, CJ프레시웨이 등 대형 유통사와 식음료 업체를 포함한 국내외 바이어가 비즈매칭 상담회를 진행한다. 식품업계 종사자를 위한 HACCP KOREA와 식품산업의 미래를 엿볼 수 있는 '2018 코리아 푸드테크 컨퍼런스' 및 '서울콜드체인포럼' 등 다채로운 전문 프로그램도 운영한다.Global News Network 'AVING' 신명진 기자(www.aving.net)출처 : http://kr.aving.net/news/view.php?articleId=1440833&Branch_ID=kr&rssid=naver&mn_name=news 작성일 12-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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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8 [언론기사] '서울국제공연예술제·서울아트마켓' 4주간 동시 개최 주식회사 코쿤은 홍익대 대학로아트센터 갤러리에서 열리는 아트마켓 부스 및 행사장 전체 설치 및 운영을 담당합니다.10월7일~11월4일 서울 전역에서 열려…국내외 작품 소개 및 예술가의 해외진출 창구 역할 머니투데이 황희정 기자 |입력 : 2018.09.11 17:23    해외 유명작품과 국내 대표 연극·무용작품 소개에 앞장서온 '서울국제공연예술제'와 수많은 예술가의 해외진출 창구 역할을 한 '서울아트마켓'이 올해 동시에 개최된다. 문화체육관광부 후원으로 (재)예술경영지원센터와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공동 주최하고 (재)예술경영지원센터가 주관하는 '제18회 서울국제공연예술제'와 '제14회 서울아트마켓'이 오는 10월7일~11월4일 4주간 동시에 치러진다. 아르코예술극장, 대학로예술극장, 설치극장 정미소를 비롯해 홍익대 대학로 아트센터 갤러리, CKL스테이지, 서울남산국악당, 이음센터 등 서울 전역에서 진행된다. ‘회고와 전망’을 주제로 열리는 서울국제공연예술제는 리투아니아, 벨기에, 세르비아, 싱가포르, 아일랜드, 프랑스, 핀란드와 한국 등 총 8개국, 23개 단체의 22개 국내외 연극과 무용작품을 소개한다. 연극은 고전부터 근현대사를 관통하는 정치풍자 작품에 이르기까지 우리 시대의 역사를 조망한다. 또한 무용은 미디어아트, 힙합, 아크로바틱, 현대무용의 융·복합으로 4차산업 시대가 요구하는 공연예술의 방향과 미래 춤이 던지는 화두를 확인할 수 있다. 서울아트마켓은 국내외 공모를 통해 21개 작품(국내 16개·해외 5개)을 공식 쇼케이스로 선정했다. 올해는 전세계 공연예술계 국제교류 방향과 유통체계 변화에 부응하고 국내 창작분야와 예술가들의 다양한 현재 모습을 담아내기 위해 보다 적극적으로 유관기관과 협력을 준비해왔다.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서울문화재단(서울무용센터·서울거리예술창작센터·서울거리예술축제), 국립현대무용단, 국립극단, 국립국악원 등과 프로그램을 공유하고 해외 주요 초청인사를 교환하며 한국 공연예술계의 다양한 조류와 예술가들의 활동을 폭넓게 소개할 예정이다. 더불어 한국관광공사가 주최하고 한국공연관광협회가 주관하는 ‘2018 대학로 공연관광 페스티벌’과도 긴밀히 협력, 대학로를 찾는 국내외 관광객들에게 보다 다양한 축제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또 공연예술 작품에 친밀하게 접근토록 한다는 방침이다.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출처 : http://news.mt.co.kr/mtview.php?no=2018091116223006762&outlink=1&ref=http%3A%2F%2Fsearch.daum.net  작성일 09-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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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8 [언론기사] 도종환 "콘텐츠·관광 중기 일자리 창출 앞장"..요청 쇄도 주식회사 코쿤 이정민 실장이 참석한 콘텐츠 분야 중소기업 간담회에 대한 언론기사입니다. 중기인들 "불합리한 규제 개선하고 공정 산업생태계 조성해야"지원정책 공유와 일자리 창출을 위한 협력 모색 문화체육관광부장관과 중소기업인 간담회가 5일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동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열렸다. 2018.9.5 /뉴스1 © News1  (서울=뉴스1) 박정환 문화전문기자 = 도종환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이 콘텐츠 분야 중소기업인들의 고충을 경청하고 중소기업 일자리 창출을 위해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도종환 장관은 5일 서울 여의도동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콘텐츠산업과 관광산업 발전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중소기업인들과 소통하는 자리를 마련했다.도 장관은 "4차 산업혁명이라는 환경 변화에 맞춰 공정한 산업 생태계를 마련하겠다"며 "문체부는 불합리한 규제·제도를 개선하고 산업 활성화를 통해 중소기업의 일자리 창출을 위해 앞장서겠다"고 말했다.이번 간담회는 대표적 미래산업인 콘텐츠·관광 산업 현장의 애로사항을 공유하고, 일자리 창출을 위한 협력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박성택 중소기업중앙회장을 비롯한 중소기업계 대표 20여 명이 참석했다.이창의 중소기업중앙회 콘텐츠산업위원장은 문화콘텐츠산업의 공정한 대가지급 환경을 조성해야 한다고 건의했다. 한국애니메이션 제작자협회는 애니메이션의 방송권료 현실화 및 불공정계약 개선 필요성을 강조했다.도종환 문화체육관광부장관이 5일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동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열린 중소기업인 간담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2018.9.5 /뉴스1 © News1  이어 중소기업인들은 불합리한 규제·제도를 개선하고 콘텐츠·관광산업의 육성하기 위한 다양한 내용을 제안했다. 박명구 한국전시문화산업협동조합 이사장은 전시연출산업의 근거규정을 마련하기 위해 '박물관 및 미술관 진흥법'에 전시연출산업의 근거규정을 신설하고 전시연출산업이 문화산업에 포함되도록 '문화산업진흥기본법'을 개정해달라고 요청했다.김현규 한국모바일게임협회 부회장는 중소게임 제작사를 위한 펀드를 조성해달라고 했으며, 한국 VR·AR콘텐츠진흥협회는 'VR게임'의 법정 정의를 마련해달라고 요청했다.권혁재 한국출판협동조합 이사장은 중소·지역서점을 보호하자는 정책 목표를 제대로 실현하기 위해 실제 매장이 없는 '유령서점'의 공공기관 도서 구매 입찰 참가를 막아달라고 건의했다.중소기업인들은 콘텐츠산업을 육성하기 위해선 Δ중소기업 캐릭터 상품 판로 개척 지원 Δ지역문화관광축제가 상당수 포함된 '이벤트 어워드'에 문체부장관상 시상 지원 등이 필요하다고 주장했다.이어 관광산업을 육성하기 위해선 Δ관광청 신설 Δ관광벤처기업 발굴·육성 Δ지역별 대규모 관광인프라 조성 Δ회의, 포상관광, 국제회의, 전시이벤트 산업을 포괄하는 마이스 산업(MICE) 진흥 기본법 제정 등을 요청했다.박성택 중소기업중앙회장은 "콘텐츠관광산업은 청년일자리 창출과 내수 활성화를 동시에 해결할 수 있는 새로운 방향이 될 것"이라며 "이번 간담회에서 나온 의견이 정책에 반영돼 가시적 성과가 나오길 기대한다"고 말했다.마지막으로 도종환 장관은 "오늘 말씀을 잘 되새겨서 콘텐츠산업을 비롯해 관광·문화산업도 국제적 수준으로 성장하도록 현장에 뿌리를 내리는 구체적 정책을 마련하겠다"며 "문체부는 앞으로도 중소기업과 지속적으로 소통하고 협력해 든든한 버팀목이 되겠다"고 말했다.문체부는 앞으로도 현장의 목소리를 정책에 적극 반영하고, 문화기술 연구개발(R&D) 투·융자 유치설명회, 현업인 재교육 등 다양한 지원 정책과 관광기업 종합 지원 체계, 관광기금 융자 기준 완화 등 중소기업의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사업계획을 공유할 계획이다.도종환 문화체육관광부장관이 5일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동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열린 중소기업인 간담회에서 중소기업인들의 건의를 경청하고 있다. 2018.9.5 /뉴스1 © News1 art@news1.kr Copyright ⓒ 뉴스1코리아 www.news1.kr 무단복제 및 전재 – 재배포금지 출처 : https://news.v.daum.net/v/20180905164931531  작성일 09-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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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8 [언론기사] 대구테크노파크, ‘KVRF 2018’ AR · MR 체험 공동관 운영 성료 주식회사 코쿤이 디자인하고 시공을 진행한 "KVRF2018 대구테크노파크 AR.MR 체험형 공동관"에 대한 언론기사입니다.전시를 참관한 많은 해외 바이어들도 많은 관심을 보여주고 있네요![이뉴스투데이 기사] 대구테크노파크, ‘KVRF 2018’ AR · MR 체험 공동관 운영 성료 포더비전의 AR 노래방 서비스에 중국인 바이어들이 많은 관심을 보였다. <사진제공=대구테크노파크 스포츠융복합산업지원센터> [이뉴스투데이 김태형 기자] 대구테크노파크 스포츠융복합산업지원센터는 AR.MR 체험 공동관을 운영, 지난 9월 5일부터 9일까지 5일간 상암동 누리꿈스퀘어에서 열린 KVRF2018을 성황리에 종료했다고 밝혔다.이번 대구테크노파크 AR.MR체험 공동관 운영에는 △㈜익스트리플, △㈜셀픽, △㈜포더비전, △㈜비즈아이엔에프가 참가해, 지원사업의 결과물을 관람객들에게 선보였고, 일반 관객들이 문화, 교육, 산업분야에 AR.MR기술이 어떠한 방법으로 적용될 수 있는지를 체험 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이 됐다.(주)익스트리플이 선보인 시스템은 해당 기술을 필요로 하는 업체들의 많은 호응을 받았고, (주)셀빅과 (주)포더비전이 선보인 기술은 일반 관객들이 여가를 즐길 수 있는 새로운 콘텐츠로서 많은 관심을 받았다. 아울러 (주)비즈아이엔에프가 선보인 기술은 새로운 교육 방법론을 제시했다는 점에서 호평을 받았다.또한, 대구테크노파크 스포츠융복합산업지원센터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지털콘텐츠과에서 추진한 차세대융합형콘텐츠산업육성사업 중 ‘첨단융합 Eye콘텐츠 산업활성화 지원’의 일환으로 체험 공동관도 함께 운영했다.공동관 조성 및 운영을 담당한 대구테크노파크 스포츠융복합산업지원센터 이재훈 센터장은 “공동관을 방문한 관객들이 AR.MR 기술을 실생활에 어떻게 적용될 수 있는지를 직접 체험해 보고 관련기술의 저변 확대에 좋은 기회가 됐다”고 전했다.김태형 기자  news@enewstoday.co.kr<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http://www.enewstoday.co.kr/news/articleView.html?idxno=1231602 작성일 09-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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